본문 바로가기
♤ 패밀리 Family/ㄴ경제뉴스

💕2022년 하반기 국내산업전망 - 출처. 신한금융투자💕

by 스해패 2022. 5. 22.

- 출처.신한금융투자

💕2022년 하반기 국내산업전망 - 출처. 신한금융투자💕

대형주 탑픽- 출처.신한금융투자

 

 

중소형주 탑픽 - 출처.신한금융투자

 

주요 섹터 업황 전망-- 출처.신한금융투자

 

 

주요섹터 주가전망 - 출처.신한금융투자

 

IT부품/전기전자

폴더블 등 기술변화 부품 옥석가리기
Bottom-up 측면 부품/전기전자 모멘텀은 ① 신규 아이템 ② 점유율 상승 ③ 공급제약 제품군이다. 이에 해당되는 부품군은 폴더블, DDR5, AR/VR, 기판이다. 폴더블 수혜주로는 파인테크닉스, KH바텍, 인터플렉스, 세경하이테크를 추천한다.

 

 

디스플레이

IT용 OLED 증설 모멘텀
모바일 IT 기기에서 OLED 침투율이 높아질 것으 로 기대된다. 배터리 효율과 성능 개선을 위해 애 플에서 채택될 것으로 예상된다. LG디스플레이는 증설을 진행 중에 있다. 향후 삼성디스플레이의 8.5G OLED 증설에 따라 디스플레이 장비, 소재 업체들의 주가 모멘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도체

대형주 밸류에이션 콜, 중소형주 매력
단기적으로는 공급 제약으로 밸류에이션 콜이, 매 크로 불확실성 완화 구간에서 수요 개선 기대감으 로 모멘텀 콜이 순차적으로 작동할 전망이다. 이때 한국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업체들의 주가가 차 별적으로 상승할 전망이다. 소부장 업체들의 실적 기울기가 생산업체들을 압도한다.

 

IT장비/반도체

실적변수 다각화에 집중
최근 우려들은 22년 장비사들의 추정치 하향 가능 성으로 귀결된다. 특히 최근처럼 단기 업황 우려가 심화될수록, 1) 실적변수 다각화가 확인되는 장비 사, 2) 인프라 장비사의 상대적 실적 매력도(가시성 & 성장성)가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통신장비

가시성과 성장성 위주의 선별적 접근
삼성전자의 Dish Network향 수주 성공과 Private 5G를 통한 신규 시장 확대는 섹터 전반에 긍정적 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매크로 불확실 성으로 섹터적 접근보다는 가시성과 성장성 위주의 선별적 접근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한다.

 

자동차

하반기 P, Q 상승으로 완성차 우위가 예상보다 장 기화될 전망이다. Top Pick으로는 현대차를 제시한 다. 하반기 물량 개선의 가시성이 높고, 손익의 상 대적 부진도 2~3분기 물량 정상화 시기에 만회될 것으로 전망한다.

 

 

2차전지

하반기 유럽향 전기차 볼륨 확대로 추가 매출 성장 을 전망한다. Top Pick으로는 엘앤에프를 제시한다. 상위 전기차 업체에 대한 노출도를 바탕으로 높은 판가 상승과 가격 협상력을 유지할 것이다.

 

정유/화학

구조적인 정제마진 강세로 업황 회복에 따른 수혜 가 가장 큰 S-Oil을 정유 최선호주로 제시한다. 시 황 우려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불확실성보다는 확실 한 것에 투자가 필요하다. 고부가 제품을 통한 차 별화된 본업 실적, 신사업 성장, 구조적 실적 개선 이 예상되는 LG화학, SKC, 코오롱인더를 Top Picks로 제시한다.

 

 

증권

단기 모멘텀 부재, 중장기 기회 모색 필요
단기적인 기회를 모색하기엔 무리가 있다. 과거 거 래대금과 KOSPI 동반 하락 시 증권업종은 100% 의 확률로 KOSPI 대비 Underperform했다. 하반기 는 상승 모멘텀이 부재한 만큼 보수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중장기적인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서 는 향후 거래대금 확장 시 현행 대비 자본효율성이 제고될 수 있는 종목에 대한 선별적인 접근이 유효 하다. 최선호주로 키움증권을 제시한다

 

 

제약/바이오

의료기기 강세 속 선별적 대응 필요
에스테틱, 덴탈 기업들의 강세를 예상한다. 여전히 펀더멘탈 개선을 바탕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크다 는 점이 매력적이다. 제약/바이오 내에서는 개별 기 업 모멘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2분기 이후 하반 기까지 실적 및 개별 파이프라인들에서의 성과가 기대되는 기업들에 선별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생명보험

금리 상승에 따른 최대 수혜
업종 지금의 금리와 밸류에이션 수준에서는 모든 생명보 험사에 대한 긍정적인 접근이 유효하다. 중장기적 으로 IFRS17 도입 이후 보험사들의 재무제표의 비 교 가능성과 밸류에이션 신뢰도가 제고될 경우, 보 다 투명한 기업분석을 통해 보험업종 전반적인 재 평가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엔터/미디어

이벤트 플레이 유효, 엔터/미디어 비중확대 유지
불확실성이 거둬지는 2H22는 미디어 규제 완화 (SBS 수혜) 박스오피스 모멘텀(CJ CGV를 비롯한 배급/제작사들)과도 맞물릴 전망이다. 이벤트 플레 이가 다수 연출될 것이다. 영화 개봉 일정을 잘 활 용해보자. 탑픽은 불안정한 시장 속, 모멘텀+이익 이 담보된 회사로 간추려 선정했다.

 

게임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시선은 부정적
블록체인 게임의 경우 아직은 코인 획득에 초점을 둔 게임들이 많고, 루나(테라) 사태 이후 흥행 가능 성과 수익성에 대한 의문이 커진 상황이다. 단기적 으로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이나 재무적 성과가 나타나지 않는 한 이에 대한 기대감 이 주가에 반영되는 것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
오늘도 웃음가득 행복한 하루 되세요!!
Smile Happy Family ! 스마일 해피 패밀리 !

이순구 화백작품

 

댓글